알라딘 전자책

검색

음악으로 먹고살기 - 음악으로 할 수 있는 38가지 직업

1458music

박성배 지음

2018-01-26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음악으로 할 수 있는 38가지 직업 소개

<b>실용음악과 학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진로 고민에 대한 대답!
음악으로 할 수 있는 일은 무궁무진하다!

실용음악을 하려는 학생들이 부모님께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는 ‘음악으로 어떻게 먹고살래?’이다. 이 책은 이런 질문에 당당히 대답할 수 있도록 음악으로 할 수 있는 38가지 구체적인 직업을 소개하고 있다.

음악은 결국 하나로 통한다. 노래를 하건, 작곡을 하건, 연주를 하건, 기술을 다루건 결국 하나로 다시 만나 하모니를 이루어야 한다. 그래서 각자가 시작하는 분야는 다르더라도 나중에는 어디선가 만나게 된다. 그래서 다양한 각도에서 음악을 바라보는 자세가 굉장히 중요하다. 직업을 고민할 때도 마찬가지다. 조금만 눈을 돌려도 음악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을 발견할 수 있다. 물론 한 우물만 파서 성공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진로로 인해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혔을 때 다른 길을 생각하지 못하고 음악 자체를 그만두는 일은 없어야 한다.

저자는 페이스북 실용음악 커뮤니티 중 최대 규모인 ‘실용음악 입시생들의 모임’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자주 하게 되었고,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이 책을 집필하였다.

특히 가수 러브홀릭 지선, 작곡가 로코베리(코난), 보컬트레이너 장효진, 기타리스트 임선호 등 17명의 현직 프로 뮤지션의 생생한 인터뷰가 수록되어 있어, 희망하는 직업에 관한 현실적 조언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어떤 직업이 나의 적성과 잘 어울리는지 점검 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로 자신의 진로 계획에 실제적인 도움을 받게 된다.

[음악으로 먹고살기]을 통해 음악을 사랑하는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안목을 키우고,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여정에 한 걸음 나아가길 소망해 본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